default_top_notch
default_news_top
default_news_ad1
default_nd_ad1

G&J 광주・전남 갤러리 대관전

기사승인 2020.10.13  12:16:19

공유
default_news_ad2

- ‘2020 호남초・중견작가 공모전‘

■ 전 시 명 : ‘2020 호남・초중견작가 공모전’
■ 전시기간 : 2020년 10월 14일(수) ~ 2020년 10월 20일(화)
   *opening : 10월 14일(수) 5:00pm.
■ 전시장소 : G&J 광주・전남갤러리 서울관(서울 종로구 인사동 마루 본관 3층)
■ 참여작가 : 정난숙, 이정섭, 김영화, 이영희, 문정호, 이세하, 조문현 이현숙, 이호국,
  신 선, 최대주, 한태희, 박영현, 강동호, 강정임, 김성희, 박성완
■ 전시작품 : 회화 39점
■ 관람안내 : t.02-725-0040, 홈페이지 http://artmuse.gwangju.go.kr/

 「대한민국을 생각하는 호남미래포럼」(이사장 김동신 전 국방부 장관, 선임공동대표 허신행 제44대 농림수산부 장관)은 10월 14일(수) 오후 5시 G&J 광주・전남갤러리 서울관(서울특 별시 종로구 인사동 마루 본관 3층)에서 ’2020 호남초・중견작가 공모전‘을 1주일간(10월 14일(수)~10월 20일(화)) 개최한다.

「대한민국을 생각하는 호남미래포럼」은 호남의 지역발전과 인재육성이란 목적을 가지고 2013년 12월 창립 이후 정책세미나와 간담회 및 조찬회 등을 통해 호남과 국가발전의 비전 제시, 지역민의 목소리 전달 등 여러 가지 노력을 해오고 있다.

지금까지 해온 일들의 연장선에서 호남 출신의 전도유망한 초・중견 미술작가들을 위한 전 시회를 개최하게 되었다. 이번 전시회의 목적은 지금도 원로, 중진으로서 빛나는 활동을 하는 많은 선배들과 그 뒤를 이어서 열심히 미술 활동을 하는 많은 고향 후배들에게 그들 의 예술 정신과 작품세계를 알리고, 더 나아가 대한민국을 이끌고 세계 속으로 진출할 수 있도록 힘을 보태고 도움을 드리고자 하는 데 있다.

어려운 경제 여건 속에서도 열심히 작품 활동을 해오고 있는 청년작가들에게는 전시의 기 회를 열어 주고, 중견작가들에게는 전시를 통해 각자의 인지도를 높임과 동시에 판매를 통한 경제적 지원으로 작업의 능률을 높이고 진취적 작업 활동을 열어 주고자 하는 데 본 공모전 전시회의 의의가 있다.

지금 시대는 인공지능, 로봇 등 변화무쌍한 변화들이 일어나고 있는 일찍이 경험해보지 못한 세상으로 인간의 감성을 표현하고 소통하는 예술 영역의 역할이 크다. 특히, 호남은 허백련, 오지호, 임직순, 천경자 화가를 비롯하여 훌륭한 미술인들이 많이 배출된 대한민 국 미술계를 이끌어온 예향의 땅으로 금번 ‘2020 호남 초・중견 미술작가 공모전’을 통 해 그와 같은 훌륭한 미술인들이 배출되고, 호남 미술계 발전에 도움이 되는데 그 목적이 있다.

「대한민국을 생각하는 호남미래포럼」은 우리나라의 미래 개척을 호남이 선도한다는 취지 로 2013년 12월 창립되어 이용훈 전 대법원장, 김황식 전 국무총리, 한갑수 전 농림부 장 관, 김정길 전 법무부 장관 등 호남 연고 각계인사 650여 명이 참여하여 재능기부 애향 봉사활동을 펴고 있다.

호남미래포럼 webmaster@honamff.or.kr

<저작권자 © 호남미래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5
default_side_ad1
default_nd_ad2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ide_ad4
default_nd_ad6
default_news_bottom
default_nd_ad4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